본문 바로가기

기타/욱브로 라이프

바디프로필 준비 꿀팁 1편 (업체선정, 운동, 다이어트)

여름이 오니 많은 분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시는 것 같아요. 특히나 바디프로필을 찍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더라고요! 제 이웃님들 중에서도 바디프로필 혹은 챌린지를 도전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아서 이번에는 바디프로필을 준비하면서 경험했던 제 주관적 경험과 도움이 될만한 팁들을 준비해봤습니다 : )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 Before & After

 

바디프로필 준비 기간

바디프로필 준비를 위해서는 운동과 다이어트가 필수적인데요. 그런 이유에서 어느 정도 운동을 하고 다이어트가 진행된 몸이 아니라면 최소 8주에서 16주간의 기간이 필요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운동, 식단, 태닝 등 다양한 준비들이 이루어져야 한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바디프로필 촬영 전에 넉넉하게 여유 시간을 두고 준비해야 실패하지 않더라구요 ㅎㅎ 너무 길게 느껴지더라도 막상 촬영 날에는 일주일만 더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게 된답니다!!

 

 

업체 선정

바디프로필을 준비하기로 마음을 먹었으면 업체 선정을 해야되는데요. 업체 선정과 예약이 되어야지 다이어트 기간을 산출해서 다이어트를 하기 용이하고 목표도 정해져서 더 열심히 하게 된답니다. 요즘은 워낙 바디프로필을 많이 찍으셔서 예약이 많이 차있으니 예약을 조금 미리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헬스장과 제휴된 업체들도 많으니 헬스장에 문의를 해보셔도 괜찮고 주변에 아시는 분이 없다면 인스타그램에 바디프로필 이라고만 치셔도 굉장히 많은 업체들이 계정을 운영하고 있으니 들어가서 원하는 느낌을 골라보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자금 여유가 조금 있다면 너무 저렴한 곳은 피하는 게 좋은 것 같아요. 열심히 몸을 만들어갔는데 사진 퀄리티가 조금 낮으면 아쉬울 수 있답니다.

 

바디프로필 업체
바디프로필 업체 선정

 

 

운동 방법

바디프로필
바디프로필 운동 방법

 

운동 스타일에 대해서는 뭐 2분할을 해라 3분할을 해라라는 것보다 운동을 해오시던 분이라면 동일한 루틴을 가져가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처음으로 운동을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PT를 받아 가르침을 받는 편이 좋습니다. 또한 중량의 경우에는 다이어트가 진행됨에 따라 자연스럽게 줄어들거니 굳이 미리 중량을 내리실 필요는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유산소는 사실 시간 날 때마다 해주시는 게 좋아요! 저는 2달 전부터 매일 1시간씩 사이클을 타줬고 1달 전부터는 기상 후 1시간 러닝, 운동 후 1시간 사이클로 총 2시간 동안 유산소를 탔어요.

 

다음은 운동 빈도와 강도에 대해 말씀드릴텐데요. 사실 정답은 없지만 저는 주 7회 이상 운동을 했습니다. 쉬는날은.. 하체 운동하는 날 상체 쉬고 상체 운동하는 날 하체 쉬었잖아요 ㅎㅎ 그러니깐 최대한 열심히 하는걸로! 그리고 다이어트를 진행하는 동안은 세트간 휴식시간을 더 짧게 가주는 것이 좋아요. 세트 간 휴식시간이 짧아지면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기에 저는 평소에 휴식시간을 1~2분 정도 가져갔다면 다이어트 기간동안은 1분 미만으로 진행합니다. 거의 원판을 바꾸는 시간 정도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다이어트/식단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다이어트

 

바디프로필 사진을 찍을 때는 사이즈보다는 데피니션이 중요한데요. 사진 작가님들의 말에 따르면 사이즈는 보정이 비교적 쉽지만 데피니션은 힘들다는 말을 하시더라구요. 그렇기에 무조건 다이어트가 가장 중요합니다. 다이어트를 진행할 때에는 식단과 운동 2가지 방법이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식단이 7, 운동이 3 정도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식단을 잘 지켜주셔야 합니다.

 

식단을 짜실 때는 탄단지의 비율 조정 칼로리 계산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탄단지의 경우 일반적으로 5:3:2 혹은 4:4:2 정도의 비율로 많이 가져간답니다. 저는 조금 더 복잡하게 비율을 가져가는데 이와 관련된 내용은 다음에 한 번 더 자세하게 다뤄볼게요! 그다음으로는 칼로리 계산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에너지 섭취량이 소모량보다 많으면 살이 찌고 섭취량이 소모량보다 적으면 살이 빠집니다! 너무 뻔한 이야기인가요..? 당연하지만 지키기가 너무 어렵다는 게 현실이죠... 사실 정확히 본인의 소모 칼로리를 알기는 어렵기에 꾸준하게 체중을 확인해보시며 섭취 칼로리를 조정해나가는 작업이 필수적입니다.

 

개인적으로 바디프로필이 2~3달 남은 시점이라면 너무 급격하게 다이어트 식단을 짜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다이어트를 처음 하시는 분이라면 의지가 금방 꺾일 확률이 높으며 신체 면역이 떨어져 감기와 같은 병에 쉽게 노출될 수 있습니다.

 

바디프로필 식단

 

 그렇기에 체중을 확인하면서 일주일 혹은 2주에 한 번씩 식단을 바꿔나가는 게 좋은데요. 3끼를 일반식으로 먹었다면 저녁은 다이어트 식단으로 바꿔보시고 또 적응되시면 아침 혹은 점심을 바꾸는 방향으로 진행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그리고 탄수화물로 쌀밥을 먹었다면 현미밥으로 현미밥에서 다시 고구마, 단호박으로 바꿔나가면서 탄수화물 급원을 조금씩 바꿔주시는 게 좋습니다. 이렇게 단계별로 차근차근 나아가야 몸도 적응하고 심적으로 부담감이 덜할 겁니다. 만약 촬영을 1달 정도 남겨놓고 체중이 더 줄어들지 않는다면 그때 칼로리를 제한해 나가면 됩니다. 단백질의 경우에는 보통 닭가슴살, 소고기, 계란 등을 많이 먹는데요. 저는 체중의 1.2~2배 정도의 단백질 섭취를 추천해 드립니다. 최대한 일반식으로 채워주시되 부족한 부분은 보충제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바프를 위한 다이어트 기간 동안은 물을 최대한 많이 마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허기짐을 해결하여 폭식을 예방하여 전체 섭취 칼로리를 낮춰주는 역할을 하는데요. 이때 한 번에 많이 마시는 것보다는 나눠서 자주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만의 바프 팁을 소개해드리자면 저는 배가 너무 고플 때면 방울토마토를 엄청나게 먹어줬는데요. 방울토마토는 대부분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칼로리가 매우 낮으며 포만감도 있고 비타민이나 미네랄 보충에도 도움이 됩니다. 그러니 배가 고플 때를 위해서 방울토마토 한 상자 정도는 갖춰놓는 게 좋아요 ㅎㅎ 지금과 같이 더운 여름에는 수박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 바디프로필 준비 기간부터 다이어트 및 식단에 대해 간략하게 다뤄봤는데요. 해볼 만하신가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디프로필을 인생에 한 번쯤은 찍어보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운동하는 습관을 만들고 목표에 도달하는 성취감을 얻는 등 단순히 몸을 만드는 것 이상의 역할을 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급격하게 다이어트를 한 후 다시 폭식하는 것은 건강을 해칠 수 있으니 꼭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편에서는 바디프로필 촬영이 다가올 때 준비해야 할 태닝, 제모, 의상 등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할게요!

 

 

👇바디프로필 준비 꿀팁 2편👇

 

바디프로필 준비 꿀팁 2편 (태닝, 제모, 촬영 준비물, 당일)

지난 편에서 바디프로필 준비 기간, 업체 선정, 운동 방법, 식단 등에 대해 알아봤다면 이번 편에서는 바디프로필 촬영이 다가오면 준비해야할 태닝, 제모, 촬영 준비물, 당일 등에 대해 알아볼

wukbro.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