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헬스보충제

[단백질 보충제] 5편 RTD(즉석음료)란 무엇인가?

지난 3년간 국내 단백질 시장은 4배가 넘게 뛰었는데요. 이를 주도한 주인공이 바로 RTD입니다. 점점 간편함이 대세가 되는 지금 단백질 보충제 시장에서도 간편한 RTD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특히 RTD 제품은 어딜 가나 찾아볼 수 있는데요. 편의점이나 드러그스토어에 가면 손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보충제 시장을 뜨겁게 한 RTD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본격 포스팅 전 즉석음료(RTD)에 대해 비교 분석하는 사이트가 있어 소개드립니다. 단백질 성분 비교분석 '단성비'라는 사이트인데요. 들어가셔서 RTD(즉석음료)의 종류와 제품 비교를 해보세요 :)

 

단성비 | 단백질 식품 성분 비교 서비스

다양한 단백질 식품들을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상품을 구매해보세요

dansungbee.com

 

RTD(즉석음료)이란?

RTD는 Ready to Drink, 우리나라 말로 번역하자면 즉석음료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는 분말 형태의 단백질 보충제에 물을 타 놓은 형태로 간편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주로 팩으로 제공되며 요즘은 캔으로도 출시되고 있습니다.

RTD의 장점은 바로 간편함인데요. 보충제 통을 갖고 다니며 보충제를 섭취하고 설거지까지 해야 하는 귀찮음을 대체해 줍니다. 귀차니즘이 많으신 분이라면 RTD가 적합할 수 있겠어요. 하지만! 다른 보충제에 비하면 가격이 매우 비싸며 가성비가 떨어진다는 점 꼭 기억하세요.

선택 방법 정리

귀차니즘이면 → RTD

가성비를 따진다면 → 분말 단백질 보충제

 

Q&A
1. RTD의 장단점에 대해 더 설명해 주세요.

- 장점은 바로 간편함입니다. 2가지 측면에서 간편하다고 볼 수 있는데요. 1번 물을 탈 필요가 없다. 2번 섭취 후 바로 버리면 된다. 이렇게 2가지가 장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단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온라인 구매 시 RTD의 1회 제공량 당 가격은 약 1,500~2,500원입니다. 분말 형태로 된 단백질 보충제가 1회 제공량 당 400~800원인 점과 비교하면 가격이 2~3배 정도 비싸네요.
2. RTD와 분말 단백질 보충제의 공통점 및 차이점

- 공통점은 두 제품 다 단백질 원료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만, RTD도 제품마다 주 단백질 원료가 다르기 때문에 구매전 원료를 확인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대표적인 차이점은 물과 보존제입니다. RTD는 분말 제품에 물을 넣고 보존제를 추가했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단백질 보충제 시리즈는 마무리 짓겠습니다. 다음에는 운동할 때 먹는 운동보조제로 돌아오겠습니다!

 

함께 읽으면 좋은 글

2021.07.11 - [분류 전체보기] - [단백질 보충제 종류] 4편 식사대용, 게이너란 무엇인가?

 

[단백질 보충제 종류] 4편 식사대용, 게이너란 무엇인가?

벌써 4편이 되었네요. 이번 편에서 설명드릴 내용은 식사대용, 게이너 편입니다. 살찌우려면 게이너를 먹으라는 말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겁니다. ​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말이라는 점 알고 계

wukbro.tistory.com